관리 메뉴

잡다한 이야기

1인 미디어 콘텐츠 트렌드 데이터 본문

광고,마케팅/미디어를 논하다

1인 미디어 콘텐츠 트렌드 데이터

오지랍C 2018. 5. 17. 09:21
반응형


1인 미디어 콘텐츠 트렌드 데이터




1인 미디어를 기획할때, 어떤 것을 하겠다고 고민많이 하시죠?

18년 4월 20일 메조미디어에서 재미있는 리포트가 나와 일부 공유합니다.


재미있는 것도 중요하지만, 큰 그림을 어떻게 그리느냐가 중요합니다.


1. 1인 미디어 콘텐츠에 대한 인식을 설명했어요. 

콘텐츠의 재미나 반응률 에서는 긍정적인 비율이 높다고 합니다. 하지만 신뢰도에서는 상대적으로 낮은 긍정비율을 얻었어요.



1) 10대 61%는 1인미디어를 TV보다 재미있다고 생각했고, 52%는 그 등장한 제품에 대한 정보를 찾아보는 것으로 나타났네요.





2) 1인 미디어 콘텐츠 접촉 후 , (전 연령대 모두)여자가 추가정보 탐색에 적극적인 것으로 나타나서, 뷰티나 패션 업종은 유기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3) 선호하는 브랜디드 콘텐츠 유형은 10대, 20대는 웹툰이 1위를, 30, 40 50대는 영화를 손에 꼽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