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기자의 정치 플롯(politics plot)
- 찌나유니맘
- timofowler's blog
- 베르린로그
- Youshouldbesmart.com
- [부머의 슈퍼히어로 : 미국만화와 그래픽노블] : 네이…
- 다독다독 (多讀多讀) 영자신문읽기
- News
- Endless Time
- | :: FAPE Story
- 샤론쌤의 뽀대나는 영어
- 될대로 돼라! 캘리포니아 정착기: STRANGER ME…
- 라쿤잉글리시 RaccoonEnglish
- 맥가이버의 american D.I.Y life
- 짱의 작은창고
- 해피 바이러스
- 미국 뉴욕 주재원 생활기
- 뿌와쨔쨔의 영어이야기
- Patio Yujin's Organic Foods & …
- 윤들윤들의 뇌
- 꿈은 이루어 진다.
- 세컨스테이지
- Take out USA
- 날아오르는 산
- 미국뉴욕 세상에서 사는 이야기
- Latest Manga Chapters
- 그래도 시드니가 좋아
- 한량의 Piece of Mind
- Joe's
- Seowon Jung, from Hawaii
- 학원에서도 말하지 않는 영어 이야기
- 푸른지성과 카즈미, 그리고 코타의 행복한 세상!
- | 남시언의 문화지식탐험
- Tea Story
- 황진규의 발칙한 밥벌이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브리크컴퍼니
- 콘텐츠
- 골목식당
- 인플루언서유형
- BTS
- 베스트셀러
- 강정수 #테슬라 #김호수 #일론
- OPL
- 질롱코리아
- KT
- 양예원
- 구대성
- 논란
- 이진언
- 등산육아
- 코리빙
- 교보문고
- 전원책
- 안경쓴고등어
- 워비곤
- 구하라
- 2019
- 길음뉴타운
- 육아
- 워비곤호수효과
- 브리크
- 육초톡
- 인플루언서
- 브랜다임앤파트너즈
- 원앙칼국수광릉
- Today
- Total
잡다한 이야기
모바일 광고시장 초고속 성장 / 모바일 광고시장 현황 2014 6월 본문
모바일 광고시장이 초고속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은 최근 발간한 ‘모바일 광고 시장의 전망 및 동향’을 통해 최근 방송•통신융합과 다양한 ICT 디바이스 개발로 모바일 매체 영역이 확대되면서 모바일 광고시장도 동반 성장했다고 분석했다.
모바일 광고시장은 국내에서만 2011년 761억원에서 2013년 4,159억 원으로 약 6배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 국내 모바일 광고 시장 규모, 유형별 규모 : 출처 광고연감 2013
현재 국내 약 3,800만 명의 스마트폰 이용자가 광고의 수요 대상이므로 스마트 폰 사용 시간의 증가와 함께 향후 광고 시장은 가파른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실제로 스마트폰은 TV에 이어 두 번째로 사용 빈도가 높은 매체로, 스마트폰 이용자의 모바일 광고 사용률은 2012년 85% 수준에서 2017년 95% 수준으로 그 이상 확장될 것으로 예상했다.
국내 모바일 광고시장은 2011년 761억원에서 2013년 4,159억 원으로 약 6배 성장한 것으로,
글로벌 모바일 광고시장은 2013년 131억 달러 규모에서 2017년에는 약 419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했다.
* 세계 모바일 광고 시장의 유형별 지출 추이 : 출처 Gartner 2013
또한 모바일 광고시장의 54.6%로 가장 큰 규모를 차지하고 있는 디스플레이 광고 영역의 경우, 현재 앱 디스플레이가 강세를 보이고 있지만 2017년 이후에는 웹 디스플레이가 강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했다.
모바일 광고의 유형에는 크게 PC 웹과 비슷한 형태인 모바일 웹 광고와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하는 모바일 앱광고 클릭만 해도 적립금이 쌓이는 리워드 형태의 포털 등이 있다.
또한 최근의 매출성장을 뒷받침하는 화두로 PC상 인터넷 광고와 차별화된 위치기반광고(LBA), 증강현실광고(ARA), 리워드 앱, 보상형 광고(리워드)포털 등 새로운 유형의 광고들이 등장해 다양화되고 있다. 이중 리워드 앱 광고의 경우 2013년 582억 원 규모로 앞으로 성장세 가파를 것으로 예상된다.
모바일 매체는 현재 소비자 매체로서 역량을 발휘하고 있으며, 상황성(Context)•즉시성(Immediacy)•개인화(Personalization)를 제공한다는 특징이 주요인으로 꼽혔다.
이런 특성으로 인해 개인정보를 활용해 광고 대상을 표적화 하는 것이 용이해 광고 도달률과 효과측면에서도 영향력이 크다고 분석했다.
* 모바일 광고시장의 전망 및 동향 자료
: (출처) 정보통신정책연구원 정보통신방송정책 제26권 11호 통권 579호 정원준 2014. 06. 16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