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잡다한 이야기

네이버 상위 블로그 일평균 2000명 방문 / 대부분 모바일 접속 본문

재미있는 것들/도움이 되는 데이터's

네이버 상위 블로그 일평균 2000명 방문 / 대부분 모바일 접속

오지랍C 2018. 11. 12. 08:24
반응형

네이버는 이번 통계 공개에서 게임을 제외한 대부분 카테고리가 모바일기기 접속량이 더 많다고 밝혔다. 네이버 블로그의 평균 방문자 수가 공개되었다.




네이버 상위 블로그일 경우, 한달 평균적으로 6만건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4만명의 순방문자를 기록한다고.

30일로 환산해 본다면, 일평균 2000명 정도가 방문한다. 고도 일 평균 2000명 정도가 되는 블로거라면, 네이버 상위 블로거라고 생각해도 된다.


네이버는 이번 통계 공개에서 게임을 제외한 대부분 카테고리가 모바일기기 접속량이 더 많다고 밝혔다. 


네이버는 블로그 평균 데이터를 3개월 단위로 공개할 계획이다. 


출처: 전자뉴스 http://www.etnews.com/20181105000287




12일, 전자뉴스의 보도에 따르면 네이버 상위 블로그가 한 달 평균 6만건 조회 수와 4만명 순방문자를 기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상위 5만개 네이버 블로그는 10월 한 달 동안 평균 6만1890건 조회 수와 3만8726건 순방문자를 기록했다. 이들 상위 블로그 한 달 평균 방문횟수는 4만7586건이었다. 

이렇게 데이터를 공개한 까닭은 네이버가 블로그 서비스를 강화한 뒤 일어나는 후속조치다. 현재 네이버는 11월부터 블로그 통계 서비스를 개편해 제공 중이다. 




개편 중 가장 큰 변화는 블로그 평균 데이터를 제공하는 것이다. 서비스 전체 평균 데이터, 상위그룹 평균 데이터와 본인 블로그 평균 데이터를 비교할 수 있다. 네이버는 블로그 평균 데이터를 3개월 단위로 공개할 계획이다. 

네이버는 블로그 평균 데이터 외에 △시간대별 조회수, 유입경로, 성별·연령별 분포, 조회수 순위를 파악할 수 있는 시간대분석 △내 블로그를 방문한 사용자 국가명, 조회수와 비율을 제공하는 국가별 분포 △사용자들이 내 블로그를 사용한 평균 시간 등 3가지 지표를 새로 공개했다. 

기존 통계 서비스는 데이터를 구체화했다. 블로그별 유입자와 시간대 기기접속 비율을 알 수 있다. 

조회수, 순방문자수, 평균사용시간, 성별,연령별 분포, 기기별 분포 페이지에서 전체, 피이웃, 서로이웃 등 각 관계별 데이터를 제공한다. PC와 모바일 사용자 성별·연령별 분포를 제공하고 조회수, 공감수, 댓글 수 순위가 높은 글 작성일자를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는 이번 통계 공개에서 게임을 제외한 대부분 카테고리가 모바일기기 접속량이 더 많다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