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잡다한 이야기

이케아 창립자 잉바르 캄프라드 사망 본문

재미있는 것들/도움이 되는 데이터's

이케아 창립자 잉바르 캄프라드 사망

오지랍C 2018. 1. 28. 23:55
반응형


이케아 창립자, 잉바르 캄프라드 사망


출처: 이케아 글로벌 홈페이지 캡쳐



이케아의 설립자, 잉바르 캄프라드(Ingvar Kamprad )가 91세의 나이로 운명을 달리했다고, 공식식적으로 이케아에서 발표했다.


관련기사: BBC Ikea founder Ingvar Kamprad dies in Sweden at 91 (클릭






외국에서는 아이케아로 유명한 이케아는 잉바르 캄프라드가 창업한 가구 및 생활 소품을 판매하는 다국적 기업이다. 잉바르 캄프라드는  20세기의 가장 훌륭한 창업가중 한명으로 손꼽히고 있으며, 1926년 Småland에서 태어나 17살에 이케아를 설립했다. 사인은 자연사로 추정된다. 이케아는 잉바르 캄프라드가 평안하게 떠났다(peacefully passed away at his home)고 발표했다. 







이케아의 중요한 사실들(Key Facts)


1) 1943년에 설립된 이케아는 현재 세계 곳곳에 389개의 매장을 가지고 있다.

2) IKEA라는 이름은 Ingvar Kamprad, Elmtaryd, Agunnaryd의 약자이며, 영어로는 '아이키아'라고 발음한다. Ingyar Kamprad는 창업자 잉바르 캄프라드의 이름, Elmtaryd는 그가 자란 농장의 명칭, Agunnaryd는 그가 태어난 도시의 이름이다. 

3) 이케아는 2016년 총 36.4bn euros ($43bn, £30bn)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케아는 최초, 저렴한 잡화점에 가까웠다 한다. 하지만 1950년대 스웨덴 대규모 주택단지 건설사업과 맞물려 크게 사세를 확장했다. 대량구입의 전략을 통해 효율적인 원가절감으로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조립식 가구를 내놓으면서 호응을 얻었다. 이에 대형매장도 세우기 시작하며 성공의 길을 걷기 시작했다. 1960년대부터 해외로 사업을 확장하였고 1980년대에 본사를 네덜란드로 옮겨서 다국적기업으로써의 색체를 각추웠다.


스웨덴 색이 짙은 브랜드이다. 스웨덴 국기와 깔맞춤한 색깔을 기업 로고부터 점포 외관까지 디자인에 적용하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규모가 큰 만큼 목재 소비량도 엄청나다. 매년 세계에서 생산되는 목재 중 1%가 이케아 가구에만 쓰인다고 한다. 



큰 별이 졌다. R.I.P.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