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잡다한 이야기

서울창업허브, 창업전부터 활용하세요 본문

재미있는 것들/도움이 되는 데이터's

서울창업허브, 창업전부터 활용하세요

오지랍C 2018. 6. 4. 19:19
반응형


창업을 준비하기전, 사업계획서도 써야하고, 사람도 만나야 하고

이래저래 준비하는데 시간과 비용이 들기 마련이다. 



서울창업허브 외경. 오늘은 날씨마저 좋더라.



여기 창업을 준비하는 분들께 좋은 장소를 소개하려한다. 

그 곳은 바로, 서울창업허브다. 



[서울 창업허브 홈페이지 (http://seoulstartuphub.com)]


서울 창업허브는 서울시와 서울산업진흥원(SBA)이 스타트업 성장 단계별 지원을 위해 설립한 곳으로 작년(2017년 6월) 문을 열었다. 서울시는 창업허브 개설당시 예비 창업 기업부터 글로벌 진출을 꿈꾸는 성장 기업까지 전방위적 지원을 통해 유니콘 기업을 키워내겠다는 목표를 가졌었다.


어떻든,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으로서 사람도 만나고, 미팅도 사고, 사업계획서를 세우러 커피숍과 고급 독서실을 전전했었지만, 이곳에 온 뒤로 그런 고민이 싹 사라졌다. 


서울 창업허브는 공덕역 근처에 위치해 있다. 걸어도 몇분 걸리진 않으나.. 좀 높은 곳에 있다.




이 곳에는 1,2,3층에 독서실 같은 코워킹 플레이스가 있다. 여기서 조용히 자신의 사업을 구상하면 된다. 아주 잘 갖춰진 독서실 같은 느낌이다. 그리고 윗층에 가면 창업정보 자료실과 다른 협력기관 사무실이 있어, 알짜 정보들을 쉽게 획득할 수 있다. 





정말 잘 만들어진 공용 사무공간





각 좌석에는 노트북 전원 콘센트가 준비되어 있다.



밑부분을 보면 USB 꽂는 부분도 있다.



그리고 알짜 정보 하나더! 주말에는 이 곳에 주차가 가능하다. 그러니 주말겸사 겸사 차를 파킹하고, 3층 키친 인큐베이팅에서 식사를 해보는 것도 좋은 팁이 될 듯하다.




주차장은 평일 최대 만오천원까지. 다만 9시 부터 밤 9시 까지 운영하고, 토요일 및 공휴일은 24시간 무료니 참조하기 바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