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잡다한 이야기

버츄얼 유튜버 본문

카테고리 없음

버츄얼 유튜버

오지랍C 2019. 3. 12. 12:19
반응형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미래세대를 위한 더 나은 세상'(A Better World for the Next Generation)이라는 비전 아래 새 학기 맞이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우선 희망스튜디오는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에서 운영하는 버츄얼 유튜버 '세아'를 주제로 공모전을 열어 굿즈 4종을 제작하고 수익금을 청소년 폭력예방재단 '푸른나무 청예단'에 기부하기로 했다. 기부금은 1인 크리에이터가 꿈인 소외계층 청소년의 교육 지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굿즈는 '텀블벅'에서 크라우드 펀딩 프로젝트로 지난 8일부터 진행되고 있다.



또한 지난 3월 첫 주는 새 학기를 맞아 소외계층 아동들을 위한 학용품 선물 '스마일 기프트'를 지구촌학교 외 7곳에 전달했다. 지난 2월에는 자회사 선데이토즈의 모바일 게임 '상하이 애니팡' '아쿠아스토리' '애니팡2' '애니팡3' 기부 이벤트에서 모인 수익금으로 미등록 이주아동들이 생활하는 경기도 군포시 '아시아의 창 어린이집'의 놀이공간을 리뉴얼하고 안전시설을 설치했다.


지난 2018년 약 81개의 기관, 2만4685명의 아동에게 후원 및 기부금을 전달한 희망스튜디오는 올해도 사각지대 아동청소년 이슈해결을 위한 기부활동을 더욱 적극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버츄얼 유튜버는 신개념 크리에이터로 가상의 캐릭터의 유튜버를 말한다. 일본에서 최초로 시작했으며, 대표적인 버츄얼유튜버로 구독자수 340만명을 보유한 ‘키즈나 아이’가 있다. 


현재 일본은 6000명의 버추얼 유튜버가 활동 하고 있을 정도로 급속히 성장 하고 있고, 한국을 포함하여 해외에도 점차 버츄얼 유튜버가 생겨나고 있다.


‘초이(CHOY)’는 스코넥엔터테인먼트에서 지난 2018년 11월 처음으로 선보인 버츄얼 유튜버로 현재까지 공식 유튜브 채널에 커버송, 게임, 성대모사 등 30여가지의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영상 내 돋보이는 귀여운 외모와 목소리로 이미 많은 팬들을 확보하고 있다. 또한, 특별한 홍보 없이 빠르게 구독자가 늘어나고 있어 앞으로의 행보가 주목된다. 


2월 1일 오후 8시 30분 초이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최초로 생방송을 진행하여 구독자들과 실시간으로 소통 할 예정이며, 초이의 다양한 매력을 라이브로 확인 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 할 계획이다.


스코넥 담당자는 “국내에서는 생소한 버츄얼 유튜버 ‘초이’를 선보이게 되었는데,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초이를 많이 응원해 주시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시도를 통해 ‘초이’의 다양한 모습을 보여 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