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잡다한 이야기

미국인 33%, 자율주행차 구매 의향있어 본문

재미있는 것들/도움이 되는 데이터's

미국인 33%, 자율주행차 구매 의향있어

오지랍C 2018. 6. 4. 09:42
반응형



기술이 날로 발전하고 자율주행 자동차에 대한 관심이 뜨겁지만, 최근 일련의 주행사고로 인해 구매를 꺼리는 사람들이 많았다. 하지만 오늘 (2018년 6월 3일) 미국 Axios / SurveyMonkey가 발표한 새로운 설문 조사에 따르면, 많은 미국인들이 자율주행 자동차에 대한 두려움을 갖고 있지만 미국인들의 33 %는 적어도 한 번은 구매할 가능성이 높다는 기사가 발표되었다.


[오늘 발표된 미국인 33% 자율자동차 구매의향 있다는 기사 (전문링크)]


Axios/SurveyMonkey poll revealed a solid minority of Americans at least open to considering a purchase — in all age categories through 54. While roughly a third said they were at least somewhat likely to buy one.

이전까지 자율주행 자동차 구매 수요에 대한 최근의 조사는, 미국 자동차 조사업체인 에드먼드사가 연구했던 결과가 있다. 에드먼드사는 각 세대별로 자율주행 자동차를 구입할 의향이 있는지, 의향이 있다면 몇 년 안에 구입할 것인지에 대한 설문 결과를 Bloomberg Businessweek에 발표했다 (작년 2017년 11월). 내용을 요약하자면, 소비자 대부분 자율주행 자동차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었다.


[출처: 한국전기자동차 협회 (전문링크)]



자율주행 자동차에 대해 가장 호의적인 이들은 밀레니얼, 또는 Y세대라고도 불리는 33세 이하의 젊은 소비자층으로 젊은 세대인 만큼 신기술에 대한 반감 없이 자율주행을 받아들이는 모습을 보여줬다. 이들의 약 40%가 5년 안에 자율주행 자동차를 구입할 의향이 있다고 밝힌 데 이어 80%는 자율주행 자동차를 구입할 예정이라고 답했다. 

자율주행 자동차를 곱지 않은 시선으로 보는 세대도 있다. 55세 이상은  50% 가량이 “자율주행 자동차를 구입할 생각이 없다”는 답을 내놓았다. 이들 대부분은 자동차 해킹이나 안전사고 등의 문제로 자율주행 기술을 신뢰하지 않는다는 의향을 지닌 것으로 분석됐다.

반면 Y 세대와 50,60대 사이의 40대 중년층은 자율주행 자동차에 대해 비교적 호의적인 편이다. 34-54세의 사람들 중 70-80%가 자율주행 자동차를 구입할 의향이 있다고 답했다. 에드먼드는 “중년층은 자율주행 기술이 실제로 안전하고 효과적인지 확인할 시간을 기다리고 있다”고 분석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