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잡다한 이야기

콘텐츠로 먹고 살기(돈벌기)의 핵심 본문

광고,마케팅/미디어를 논하다

콘텐츠로 먹고 살기(돈벌기)의 핵심

오지랍C 2018. 5. 10. 18:27
반응형

콘텐츠로 먹고 살기? 돈버는 방법?



요즘 저는 콘텐츠로 먹고사는 법을 연구중입니다. 사실 제가 그걸 실천했으면, 진작에 콘텐츠로 먹고 살고 있겠지요.. 쓰고 있는 책은 이제야 불붙어 조금씩 진도가 나가는데... 콘텐츠로 먹고사는 부분을 조금 넣을 것 같습니다. 책을 쓰고 고민할수록 콘텐츠(만으)로 먹고 사는게 쉬워 보이지는 않습니다.



사실 콘텐츠라는게 너무나 광범위해요.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도 하나의 콘텐츠고, 사진을 찍어서 올리는 것 자체도 콘텐츠지요. 예전에는 글을 쓴다는 것, 사진을 찍어서 올린다는 것, 영상을 찍어서 올린다는 것 모두가 전문가의 범주에 들어갔었지만, 지금은 누구나 손쉽게 할수 있는 시대가 왔습니다. 그러니까 경쟁이 다욱 치열해 졌고 콘텐츠로 먹고 살기가 힘든일이지요.




제가 생각하는 콘텐츠로 먹고살기의 핵심은 꾸준함에 있습니다.

검색의 시대. 

검색엔진의 DB가 될만한(읽을만한) "가치있는 자료들을 꾸준히 생산"하고, 그 콘텐츠가 검색에 반영 된다면 돈이 벌릴수 있는 기본 조건은 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거기까지 걸리는 시간이 꽤 걸릴겁니다. 자신의 콘텐츠가 기본적으로 검색이 된후.... 이후의 행보가 전업 콘텐츠 메이커로서 살아남을수 있느냐 아니냐 하는 갈림길이 되겠지요.




콘텐츠로 돈버는 것도...

1. 글(블로그)로 돈버는 프로세스
2. 영상으로 돈버는 프로세스


조금씩 결이 다르네요.
(물론 웹툰, 음악, (보드)게임만들기 등등 도 다 콘텐츠긴합니다)








콘텐츠를 통해 전업 크리에리터로 살아가기 쉽지않겠지만, 
가끔씩은 초대박도 있는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