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잡다한 이야기

공갈 젖꼭지. 쪽쪽이를 영어로, pacifier or dummy 본문

영어공부_

공갈 젖꼭지. 쪽쪽이를 영어로, pacifier or dummy

오지랍C 2015. 6. 24. 11:08
반응형



공갈 젖꼭지 pacifier. 아기용품 영어.

 

일명 쪽쪽이라 불리우는 공갈 젖꼭지의 영어 명은 pacifier(미국), 혹은 dummy (영국) 이라고 한다.우리도 쪽쪽이를 ‘공갈젖꼭지’, ‘노리개젖꼭지’ 등으로 부르듯이 영어에서도 부르는 방법이 다양한데, binky, paci, plug 등으로도 불린다.




미국 유명 TV만화 심슨 가족(The Simpsons)을 보면 막내인 매기는 전혀 말을 못하고 항상 ‘쪽쪽이’를 물고 기어 다닐 만큼,

미국 내에서 공갈 젖꼭지를 물고 다니는 애들을 아주 쉽게 볼수 있다. 



내 아이가 사용하고 이쓴 아벤트 쪽쪽이.. 

정말 디자인 너무 구린데 우리 애기는 이 쪽쪽이만 좋아한다;;;




공갈젖꼭지를 위키에서는 어떻게 설명하고 있을까. 



[공갈 젖꼭지, 노리개 젖꼭지 pacifier]


A pacifier (American English), dummy (United Kingdom, other Commonwealth countries and Ireland), binky, or soother (Canadian English) is a rubber, plastic, or silicone nipple given to an infant or other young child to suck upon. In its standard appearance it has a teat, mouth shield, and handle. The mouth shield and/or the handle is large enough to avoid the danger of the child choking on it or swallowing it.





요즘은 다양한 디자인의 재미있는 공갈 젖꼭지도 많이 나왔다. 











[예문] A pacifier is a rubber or plastic nipple given to an infant to suck upon.

          쪽쪽이는 아기가 빨 수 있게 되어 있는 고무나 플라스틱으로 만든 공갈젖꼭지다.


다른 아기용품의 영어는 어떤 것이 있을까. 


* 기저귀 - diaper, nappy

* 유모차 - baby buggy, baby carriage, stroller

* 보행기 - baby walker

* 젖병 - baby bottle

* 공갈젖꼭지 - (baby) pacifier, binky, paci, plug

* 기저귀 - diaper, nappy

* 유모차 - baby buggy, baby carriage, stroller

* 보행기 - baby walker

* 젖병 - baby bottle



[힌트] 뜨거운 물에 끓여서 - by boiling in hot water / 소독하다 - sterilize 

쪽쪽이들과 젖병들은 뜨거운 물에 끓여서 소독해 줘야 해.



이 공갈 젖꼭지, 노리개 젖꼭지에 대해서 찬반 의견이 너무 많다.

그래서 간략히 정리해 보고자 한다. 



노리개젖꼭지의 장점 


아기를 쉽게 안정시키고, 재울 수 있습니다. 많은 부모들이 아이가 배앓이를 하거나 불편함을 느낄 때 노리개젖꼭지를 줍니다. 아이가 무언가 빨면서 통증을 참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노리개젖꼭지를 빠는 것은 미숙아에게 도움이 됩니다. 연구에 따르면 미숙아에게 노리개젖꼭지를 빨게 하면 튜브 수유에서 젖병 수유로 빨리 넘어갈 수 있고, 곧 젖병 사용이 가능해진다고 합니다. 결과적으로 아기의 빠른 퇴원에 도움이 되는 것이지요.


영아돌연사증후군(SIDS)의 위험을 낮춰줍니다. 그 원인은 다음 두 가지로 예측해볼 수 있습니다. 첫째로 노리개젖꼭지의 손잡이로 인해 아이의 코와 입이 이불에 덮이지 않도록 공간이 생긴다는 점입니다. 둘째로 빠는 동작으로 인해 아기가 기도를 컨트롤하는 법을 배우기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노리개젖꼭지의 단점 


중이염 확률을 높입니다. 노리개젖꼭지와 중이염은 큰 상관관계가 있는데, 노리개젖꼭지를 계속 빨 경우 유스타키오관의 기능에 문제를 일으켜 구강 내 균들이 귀로 이동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노리개젖꼭지는 아기를 안정시킬 때만 잠깐씩 사용하도록 하세요.


노리개젖꼭지를 위생적으로 관리하지 못할 경우 아기에게 감염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감염은 구토, 발열, 설사, 배앓이 등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오랜 기간 동안 노리개젖꼭지를 사용하면 치아 발달에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특히 영구치가 나오는 시기까지 노리개젖꼭지를 사용할 경우에는 더욱 문제가 됩니다.


아기의 옹알이를 막아 언어 발달을 저해합니다.


모유 수유에도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노리개젖꼭지의 사용이 모유 수유와 관련이 있는가의 여부는 논란이 많은 부분입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노리개젖꼭지를 사용하면 프로락틴의 분비가 적어져 모유의 양이 줄어든다고 합니다. 그래서 아기에게 매일 노리개젖꼭지를 사용하는 엄마는 그렇지 않은 엄마들보다 젖을 일찍 떼는 경향이 있습니다. 생후 3개월 이전의 아기에게 매일 노리개젖꼭지를 사용할 경우 모유 수유의 중단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기가 고무젖꼭지를 빨다가 실제 젖꼭지를 빨게 되면 유두 혼동이 와서 젖 빠는 것을 어렵게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생후 6개월 동안은 완전 모유 수유가 권장되므로 세계보건기구(WHO)에서는 노리개젖꼭지를 사용하지 말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육아에는 정답이 있을 수 없다.
애기를 여럿 키우는 부모들도 애기마다 다 다르다고 입을 모은다.

개인적으로는 공갈 젖꼭지 사용을 최소화 하고 있고,
우리 애기도 잘 따라와 주는 것 같다. 심리적으로 졸릴때는 이것을 사용하면서 안정감을 느끼는 것 같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을 눌러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