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잡다한 이야기

팟캐스트 육초톡, 육아전문 토크쇼 추천, 유튜브/팟빵 본문

재미있는 것들

팟캐스트 육초톡, 육아전문 토크쇼 추천, 유튜브/팟빵

오지랍C 2018. 10. 19. 23:37
반응형

누구든지 육아는 초보가 아닐까? 한아이 혹은 두아이가 대부분인 요즘 육아에 대한 고민이 많을 것이다. 대부분의 부모는 육아는 초보일터. 아이마다 다 성격이 다르고 성장환경이 다르기 때문이다.




이와 같이 육아에 대한 팁을 듣고자 만든 팟캐스트 방송이 있다. 육아 전문 토크쇼 육초톡!

육초톡은 육아에 관심많은 세사람이 모여서 아이를 기르면서 느꼈던 것들을 나누는 팟캐스트다. 육아에는 정답이 없겠지만, 본인들이 겪었던 실수담을 공유하면서 서로 조심하라는 뜻에서 기획되었다.




세명의 기본 멤버와 가끔씩 한명의 특별멤버로 구성되는 육초톡. 육아에 관심이 많은 아나운서 장미진씨와 윤성원씨. 그리고 아들사랑이 넘치는 김남훈 PD가 모여서 토크를 나눈다.



육초톡은 크게 세가지 코너로 나눠져 있다. 

1) 테마토크

2) 주말에 뭐하지

3) 육아 추천 아이템


테마토크는 어떤 육아에 대한 테마를 정해서 이야기 하는 것이고, 주말에 뭐하지는 아이들과 함께 할만한 추천장소를 소개해 주는 것이다. 그리고 육아 추천 아이템은 직접 사용했던 경험담을 나누자는 취지다.




사실 육아라는게 너무 범위가 크지 않나. 기본적으로는 3살부터 7~8살 어린이까지의 부모를 대상으로 진행하며, 가끔 어린 아이들을 위한 토크도 진행된다.


육초톡의 공식블로그: https://blog.naver.com/6secondtalk

육초톡의 공식이메일: 6secondtalk@naver.com


1화에서 육초톡은 테마토크로 여름휴가를 이야기 했고, 주말 추천장소로는 강릉을 논했다. 그리고 추천 아이템으로는 마이캐리포티 (휴대용 아동변기)를 추천했다.



2화에서 육초톡은 테마토크로 유아 먹거리를 논했다. 주말 추천장소로는 용산 한글박물관, 고성 공룡나라, 마석 미호박물관, 그리고 추천 아이템은 레드폭스 스티커 체온계를 추천했다.





세명의 솔직한 토크로, 실제 아이를 기르는 부모들에게 시행착오를 겪지 말라는 뜻에서 만들어진 육초톡. 네이버에서 '육초톡'을 검색하거나, 유튜브에서 '육초톡'을 검색하면 쉽게 들을수 있다. 국내 최대 팟캐스트 '팟빵'을 통해서도 접속이 가능하다.


'6초톡'을 치면 나오지 않습니다. 육아의 육... 입니다 ㅠㅜ 


[육초톡 유튜브 채널]



팟빵: http://www.podbbang.com/ch/176844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