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잡다한 이야기

pdf 반으로 자르기 본문

재미있는 것들/도움이 되는 데이터's

pdf 반으로 자르기

오지랍C 2016. 3. 30. 09:32
반응형

... 같은 고민 하고 계신분 만나서 반갑네요; 

2쪽씩 스캔한 PDF문서 간단히 반으로 자르기 

1. 우선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서 설치합니다. 

http://www.a-pdf.com/page-cut/index.htm 에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5.4MB의 정말 작은 프로그램^^시험판이긴 하지만, 첫 페이지 상단에 워터마크가 들어가는 것 빼고는 정품과 차이를 모르겠습니다. 안내를 읽어보면 딱히 날짜 제한도 없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저는 워터마크가 모든 쪽에, 그것도 문서 한 가운데에 떡 하니 표시되는 줄 알았는데, 
첫페이지 상단에 "이것은 A-Page로 어쩌구 저쩌구.."라는 글씨만 한 줄 나옵니다. 
이것마저도 제가 소개한 Nitro PDF로 여백을 자르면 없어집니다. ㅡ.ㅡ;; 

2.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등록하라는 메시지가 나오는데 무시하고 "Try" 버튼을 누릅니다. 
3. 자르려는 파일을 엽니다. 
4. 메뉴에서 "Action>Add Vertical Line"을 클릭하면 위 그림처럼 가운데 빨간 선과 좌우 숫자가 나옵니다.해당 숫자 순서대로 잘라서 저장한다는 의미입니다. 그대로 두면 됩니다. 

절단선(빨간선)은 기본적으로 정 가운데로 표시되나 마우스 드래그로 미세 조정도 가능합니다. 

(참고로 저 메뉴를 클릭할 때마다 나누는 페이지가 하나씩 더 늘어납니다. 

즉 두 페이지 뿐만 아니라 세 페이지, 네 페이지 등으로 계속 나눌 수도 있습니다. ) 

5. 상단 "Cut and Save As"를 누르고 저장 파일명을 지정해주면, 현재 페이지만 자를 거냐 

전체 페이지를 자를 거냐 물어봅니다. 전체로 하시려면 "Yes"를 클릭해 줍니다. 이렇게 하면 작업 완료!!! 

이렇게 하고 Nitro PDF Pro나 Acrobat 9로 여백을 자르면 완벽한 문서가 탄생합니다.(가로보기 하니까 스캔문서도 잘 보입니다.^^) 

  
P.S.: 학술지 같은 다단 PDF 문서도 가로/세로 4페이지로 잘라 주면 보기 편할 듯합니다. 


출처] [팁]2쪽씩 스캔한 PDF문서 간단히 반으로 자르기 (e-book 카페) |작성자 에녹


반응형